라한호텔, 경주 로컬책방 연계한  ‘경주책방’ 프로모션   

김수현 기자 | 2022.10.25 12:09


라한호텔, 경주 로컬책방 연계한  ‘경주책방’ 프로모션 

 -가을 시즌 맞이 라한셀렉트 경주의 ‘경주산책’과 경주 인기 로컬책방 4곳의 협업 진행- 

-신춘문예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스위트룸 숙박권, 도서 등 다양한 기프트 제공- 

 
라한호텔이 ‘여행이 더 즐거운 곳’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경주 로컬책방을 소개하는 ‘경주책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주책방 프로모션은 라한셀렉트 경주의 북스토어 ‘경주산책’에서 진행되며, 경주산책에서 각 책방에서 판매하는 책방지기의 추천도서와 굿즈를 입고·판매하여 경주산책을 찾는 누구나 구매 가능하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하며, 모션 기간 동안 판매된 경주책방 도서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추후 경북지역 태풍피해지역 복구를 위한 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경주산책은 다양한 주제로 큐레이션된 1만 2000여 권의 책과 시즌마다 리뉴얼되는 감각적인 디자인 소품, 문구류, 로컬 특색이 담긴 굿즈, 호텔의 시그니처 기프트(PB)가 구비돼 있는 북스토어&카페로 투숙객뿐만 아니라 경주 관광객들도 찾는 경주를 대표하는 문화공간이다.   

경주의 독립서점 ▲어서어서 ▲누군가의 책방 ▲지나가다 ▲오늘은책방 네 곳과 함께 선보이는 경주책방 프로모션은 라한호텔의 경주산책과는 또 다른 로컬 특색을 자랑하는 독립서점과의 협업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추천도서마다 경주에서 각자의 신념과 가치를 담아 책방을 운영하는 로컬 책방지기들의 추천사와 큐레이션이 적힌 메모가 붙어있어 로컬의 가치에 대해 함께 소통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평소 접하기 힘든 독립출판물을 경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호텔인 라한셀렉트 경주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 만하다. 어디에나 있는 서점, 어디에도 없는 서점이라는 뜻의 ‘어서어서’는 소품샵을 연상케 하는 특유의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문학전문서점으로 황리단길 인기 서점으로 통한다. 또한,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독립서적을 만날 수 있는 ‘누군가의 책방’, 독립서적뿐만 아니라 다양한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작품을 한데 모아 접할 수 있는 ‘지나가다’, 기찻길 옆 위치해 경주만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더욱 자아내는 ‘오늘은책방’ 등 로컬 책방의 특색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누구나 책방지기가 되어보는 ‘경주책방 신춘문예’ 이벤트도 진행된다. 가을, 경주, 여행, 책, 빵 5가지 키워드가 적힌 엽서 응모지를 선택 후 뒷장에 글을 쓰면 간단히 참여할 수 있다. 시, 글귀, 편지, 짧은소설 등 형식과 분량의 구애없이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으며, 12월 중 추첨을 통해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당첨자에게는 라한셀렉트 경주의 ▲스위트룸 1박 숙박권(1명), ▲경주산책 북큐레이터 추천도서와 라한 배쓰밤(5명), ▲경주산책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밖에 ▲경주산책 북큐레이터가 선정한 가을 추천도서 5권 중 1권 구매 시 호두 타르트 증정 ▲도서 1권 이상 구매 시 그로서리 편집숍 가을시즌 베이커리 10% 할인혜택 제공 등의 풍성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곽영호 라한셀렉트 경주 총지배인은 “책과 문화의 도시 경주를 사랑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고자 경주책방 프로모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지역 책방들과의 상생협력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으며, 많은 분들이 라한호텔과 함께 풍성한 가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twitter facebook google+
  • 경주시 아이디어 공모
  • 김수현 기자 | 2023.05.24 18:50
  • 경주대릉원 무료개방!
  • 김수현 기자 | 2023.05.03 1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