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경주병원 독일 지멘스사 첨단기술 3.0T MRI 도입 본격 가동!

이민석 기자 | 2022.03.28 17:59



동국대학교경주병원 
독일 지멘스사 첨단기술  3.0T MRI 도입 본격 가동! 

동국대학교경주병원(병원장 정호근) 28일 본관 MRI실에서 독일 Siemens사의 마그네톰 비다 3.0T MRI(자기공명영상장치) 추가 도입에 따른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 가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MRI는 독일 지멘스사의 첨단 기술로 성능은 향상시키고, 주요 부품 크기는 줄여 개폐구의 크기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기존 MRI 장비보다 검사시간은 단축되고 영상의 선명도는 향상되었으며, 초소형 마그넷(MRI의 핵심부품)을 적용해 환자가 드나드는 개폐구는 70cm로 동급 모델 최대의 크기로 확대했다. 촬영 시간 동안 반듯한 자세로 견뎌야 하는 환자들의 폐쇄공포 및 불안감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되었다. 

그 외에도 환자가 눕는 MRI테이블에 호흡 패턴을 측정하는 센서를 장착해 자동으로 호흡정보를 획득할 있으며, 왜곡을 최소화한 보정 영상을 제공한다. 

기존 장비보다 두 배나 큰 자장의 세기로 빠른속도, 저소음, 초고화질로 판별이 어려운 인체 내 미세혈관을 촬영해 뇌, 뇌혈관, 두경부, 척추, 근골격계, 유방검사, 상ㆍ하복부 등 움직이는 장기까지 영상촬영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첨단 소프트웨어를 탑재하여 뇌 MRI를 5분만에 스캔할 수 있으며, 뇌 활동을 측정하는 ’DTI 검사‘도 기존에 약 12분 정도 소요되던 것을 4분대로 단축할 수 있다. 

영상의학과 김성우 과장은 “새로 도입된 MRI 장비로 폐쇄공포증 환자나 소아환자들이 보다 쾌적하고 빠르게 검사받을 수 있으며, 각종 질병의 조기 진단 및 알맞은 치료 계획 수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국대학교경주병원은 이번 MRI 3.0T 추가도입으로 지역민들에게 더 나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