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2022학년도 입학식 개최

이민석 기자 | 2022.02.25 05:44





동국대 경주캠퍼스

2022학년도 입학식 개최


입학식,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유튜브 라이브 통해 온라인 중계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지난 24일 목요일 오전 11시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22학년도 입학식을 거행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입학식을 대면으로 진행하며 동시에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했다.


입학생 중 김동석 의과대학 의예과 신입생이 올해의 최우수입학자로 입학 최우수 장학금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윤성이 동국대 총장은 “우리대학은 국내 최초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교육의 질과 우수성을 자랑하고 있다. 훌륭한 교수님과 우수한 교육 시스템으로 여러분을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로 키워낼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성우스님은 “동국대학교는 116년의 유구한 역사를 쌓아올린 명문사학이며 부처님의 말씀과 건학이념으로 눈부신 발전을 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 무엇을 하던 주인의식과 능동적인 자세로 자신이 이루고자하는 일을 위해 뜨겁게 정진해 달라”라고 격려했다.


이영경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 상황에도 수험생활을 잘 이겨내고 오늘 동국가족이 된 여러분들을 환영한다”라며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부처님의 가르침인 지혜, 자비, 정진을 바탕으로 여러분을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인재로 기르고 있다. 여러분의 대학 생활을 응원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오후 1시 30분부터 교내 체육관인 문무관에서 ‘2022학년도 신입생 전체 오리엔테이션’이 열렸다. 오리엔테이션은 실시간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인사, 학교 소개, 학생회 소개, 학사 및 장학, 취업지원 제도 안내, 해외 교류 프로그램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