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진 경주부시장 행정안전부로 자리 옮겨

이민석 기자 | 2022.12.31 16:39




김호진 경주부시장 
행정안전부로 자리 옮겨

- 2년 간 주낙영 경주시장과 호흡… 굵직굵직한 현안 사업 실현 -


김호진(51) 경주부시장이 지난 2년 간 몸을 담았던 경주시를 떠나 다음달 1일 행정안전부로 자리를 옮긴다.

2021년 1월 경주시에 부임한 김 부시장은 전국을 강타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선제적 방역조치와 적극적인 예방접종 실시 등 위기 극복에 큰 역할을 해 온 인물로 평가받는다.

또 지난 6·1 지방선거기간에는 경주시장 권한대행으로서 40여 일간 현안 업무를 차질 없이 챙겨나가는 등 시정을 공백 없이 운영했다.

무엇보다 김 부시장은 재임 기간 중앙부처를 수시로 찾아 경주시의 주요 현안사업과 추진상황을 보고하며, 국비 최다 확보, 공모사업 최다 선정, 기관수상 최다 기록을 거뒀다.

특히 김 부시장은 경주비전 2040 미래종합발전계획 수립과 미래발전 7대 핵심정책 기획 및 추진, 10대 뉴브랜드 개발 등 굵직굵직한 현안 사업들의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면서, 경주미래 100년을 향한 초석을 다진 인물이기도 하다.

1971년 경주시 현곡면에서 태어난 김 부시장은 경주중·고를 졸업한 후 경북대 법학과 학사와 석사를 거쳐 경북대 대학원 행정학과 박사과정을 수료한 행정 전문가다.

1998년 지방행정고등고시로 공직에 입문한 김 부시장은 국무총리실 전략기획 사무관, 외교통상부 문화교류협력과 1등 서기관, 주밴쿠버 대한민국 총영사관 영사를 역임했다.

경북도로 자리를 옮겨서는 새경북기획단 총괄기획 사무관을 시작으로 도정기획조정 사무관, 미래전략기획단장, 정책기획관 등 기획분야와 국제비즈니스과장, 일자리경제산업실장 등을 두루 거쳐 '전략기획통(通), 일자리·경제통(通)'으로 불린다는 게 경북도의 전언이다.

김호진 부시장은 “그동안 시민들의 많은 협조와 따뜻한 배려에 감사드리고 어느 곳에 있더라도 경주시를 잊지 않겠다.”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비록 몸은 떠나지만 태어나고 청소년기를 보낸 고향 경주가 역사문화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일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