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깨끗하고 안전한 공중화장실 만들기 나서

이민석 기자 | 2023.02.20 06:01


사진 안강시장 내 위치한 공중화장실 전경

 

 

경주시,깨끗하고 안전한 


공중화장실 만들기 

 

- 2억원 예산 들여 공중화장실 2곳 개보수 비롯해 기저귀 교환대, 양방향 비상벨 등 설치

 

경주시가 노후화된 공중화장실을 쾌적하고 안전한 화장실로 탈바꿈하기 위해 시설 개선에 나선다.

 

19일 시에 따르면 안강 산대운동장과 관성 솔밭해변 공중화장실 2곳에 2억 원 예산을 들여 대대적으로 공중화장실을 개보수한다.

 

이번 공중화장실 개선대상은 수요조사를 통해 이용객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노후와 위생문제 등으로 민원 요구가 많은 곳을 선정했다.

 

특히 위생용품 수거함, 기저귀 교환대 등 안전 및 편의시설을 갖춰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일 방침이다.

 

또 최근 공중화장실 내 여성대상 범죄가 늘어남에 따라 벨을 누르면 112 상황실로 바로 연결돼 경찰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양방향 비상벨 설치사업도 계속해 나간다.

 

공중화장실에 양방향 비상벨은 20215, 20228곳 설치 완료했으며, 올해는 7곳에 설치할 예정이다.

 

 

시는 향후 기존 공중화장실에 기저귀 교환대, 양방향 비상벨 등 여성친화시설을 확대 설치해 여성친화 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춰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중화장실은 도시 이미지를 대표하고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필수시설이라며 지속적이고 철저한 관리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