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정동극장 경주브랜드공연 창작뮤지컬 <태양의 꽃> 성료

이민석 기자 | 2022.11.29 05:51


국립정동극장 경주브랜드공연 창작뮤지컬 <태양의 꽃> 성료 
관객들의 박수갈채로 7개월간의 대장정 마무리! 

 
(재)국립정동극장의 경주브랜드공연 창작뮤지컬 <태양의 꽃>이 7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2022년 4월 22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문무홀에서 경주브랜드공연의 7번째 레퍼토리의 포문을 연 뮤지컬 <태양의 꽃>이 지난 11월 27일(일), 156회 공연을 끝으로 7개월간의 대장정에 마침표를 찍었다. 

뮤지컬 <태양의 꽃>은 (재)국립정동극장이 10여 년간 쌓아온 제작 노하우와 뮤지컬계 황금 팀워크를 자랑하는 추정화(작·연출), 허수현(작곡·음악감독), 김병진(안무)의 의기투합으로 개막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엄격한 계급사회의 신라 진평왕 시절, 여자라는 이유로 왕실의 후계자로 인정받지 못하던 덕만공주와 반인반신이라는 소문으로 왕실을 떠났던 비형랑이 새로운 세상을 꿈꾸며 힘을 모아 나라를 지키는 과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한반도 최초의 여왕인 ‘선덕여왕’의 재위 과정을 소재로 포기하지 말고 꿈을 향해 나아가길 바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여기에 의상과 조명의 화려한 색감과 서정적이고 드라마틱한 음악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여기에 배우들의 열정과 파워풀한 액션과 안무, 덕만과 덕만을 둘러싼 인물들의 심리 묘사를 통해 시대 상황을 담아내며 매회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7개월이라는 긴 공연 기간 동안 온라인 예매처에서(인터파크 9.5 / 네이버 4.9)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지역브랜드뮤지컬’의 완성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와 함께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로부터 “내용이 알차고 요즘 시대와도 주제가 잘 맞아요. (네이버 솜솜이225)”, “경주에서만 볼 수 있는 신라다운 공연. (네이버 ribbit)”, “픽션과 논픽션이 적절히 어우러져 있는 젊은 배우들의 생동감이 가득한 수작. (인터파크 sss007***)”, “한 번 보기에는 아까운 공연. 출연진의 열정적인 무대, 조명, 의상 등등 볼거리도 풍부. (인터파크 sunhi0***)” 등의 호평이 이어지며 작품성과 재미를 모두 잡았다. 

2011년 ‘신국의 땅, 신라’를 시작으로 지역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상북도, 경주시의 후원으로 경주브랜주공연을 제작해 지난 10여년간 꾸준히 무용극, 넌버벌 퍼포먼스, 창작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여온 (재)국립정동극장은 지금까지 문화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2% 객석나눔 프로그램을 경주시민 전체를 대상으로 하는 ‘문화나눔 이벤트’로 확대 진행하여 3천여 명이 넘는 관객에게 무료 공연 관람을 통한 문화 체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지역브랜드공연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였다. 

더불어 공연기간 동안 꾸준한 이벤트와 할인행사를 기획해 공연 관람의 진입 장벽을 낮춰 경주지역의 문화 활성화와 공연예술 저변 확대에 앞장섰다. 

또한, 지난 4월 개막 이후 1만 3천 명이 넘는 관객이 공연장을 찾은 데에는 스무 명이 넘는 배우들의 열연이 뒷받침되었다. 



<태양의 꽃>은 우다현, 이효정, 장준환, 한성, 확인욱, 김유빈, 이동연, 박선우 등이 함께 했으며, 지난 4월 22일부터 11월 27일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문무홀에서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재)국립정동극장의 정성숙 대표는 “11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경주시의 지역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만큼 신라의 역사를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로 관객들에게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인정받았다는 것이 대단히 의미 깊게 느껴진다. 7개월간 이어진 장기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제작진, 창작진, 출연자 외에 모든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꿈과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작품 <태양의 꽃>은 우다현, 이효정, 장준환, 한성, 확인욱, 김유빈, 이동연, 박선우 등이 함께 했으며, 지난 4월 22일부터 11월 27일까지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문무홀에서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