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퍼들의 천국 '따뜻한 경주' 전지훈련지로 각광 

이정우 기자 | 2019.11.06 14:05

<아름다운 블루원 디아너스cc에서 경북 초등부 랭킹 1위 이채원선수>



골퍼들의 천국 '따뜻한 경주' 전지훈련지로 각광

천혜환경을 가진 경주는 사계절 운동을 즐길 수 있는 골퍼들의 천국이다.




경주시 보문관광단지에 조성된 보문골프클럽, 블루원 디아너스cc, 신라cc, 경주cc는 겨울철 바람이 적고 눈이 잘 내리지 않는 온화한 기후로 인해 운동을 하기에 최적의 골프장들이다.


특히 보문골프클럽지하 675m에서 용출되는 '천연 온천수'는 쌀쌀한 날씨에 운동을 하고 난 후 피로를 풀 수 있어 겨울철 가장 인기 좋은 퍼브릭 골프장이다.





<경주에서 가장 인기많은 보문골프클럽>



이밖에 세계적인 관광 인프라를 보유한 경주는 겨울철이면 따뜻한 기후와 저렴한 골프장 이용료로 인해 프로, 주니어 골프 선수들이 해외 전지훈련 대신 경주를 찾는 추세이다. 또한  경주는 스포츠 도시로 트레이닝센터가 발달되어 시내권에 있는 최신시설의 피트니스 클럽과 골프장의 거리가 가까워 겨울철 선수들 몸만들기에는 최적의 환경이다.



현곡 탑골프 클럽에 둥지를 틀고 있는 골프 4년차인 경주 골프소녀 이아린(오상중1) 선수도 작년부터 겨울철 훈련을 따뜻한 경주에서 보내며 보문골프클럽과 블루원디아너스CC, 코오롱 가든골프장을 오가며 작년에 이어 좋은 성적을 내며 성장하고 있다.




<무브짐 피트니스클럽 에서 서동주대표와 이아린선수>



올 겨울도 이아린선수는 경주에 있는 골프장을 오가며, 보문관광단지와 10분거리에 위치한 경주시 용황동에 위치한 무브짐 피트니스클럽에서 최고의 코치진을 통해 내년 시즌을 위해 몸만들기에 집중하고 있다.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