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이 즐겨 찾는 ‘경주 맛있는 곳’ <경주맛집 BEST 5>

이민석 기자 | 2019.06.09 09:12
현지인이 즐겨 찾는 ‘경주 맛있는 곳’ <경주맛집 BEST 5>

경주에는 수많은 맛집이 구석구석 있다. 그중 현지인이 즐겨 찾는 '진짜 경주 맛있는 집'을 소개한다.




▶ 다른 곳과 비교해봐도 절대적으로 맛있다. 인천항식당 '간장게장'




경주 불국사에는 꾹꾹 눌러나온 밥을 두공기는 먹어야 하는 '맛있는 간장게장' 집이 있다.

이 집은 그냥 맛있는 간장게장 집이 아닌 '정말 맛있는 간장게장' 집이다. 개개인의 입맛은 다르다. 간장게장을 좋아하는 본 기자는 전국 간장게장이 맛있다는 곳은 다 가보진 못했지만, 여러 군데 가서 맛을 봤다. 그중 경주 '인천항 간장 게장'이 제일 맛있다.

이곳에서 단 한 번도 서비스 음료수 한병을 받아 먹어본 적 없지만 좋은 사람들과 종종 찾는 경주 맛집으로 사심 없이 소개한다. <경주맛집 BEST 5 '인천항 식당' 경북 경주시 영불로 41>



▶참 맛있다! 북군동 동궁원 앞 사랑채 숯불구이 '육회 물회'



경주시 보문 관광단지 동궁원 입구 넓은 주차장을 보유한 '사랑채 숯불구이' 식당이 있다.



이곳은 고기가 질이좋아 세계적은 LPGA 선수들이 경주에 오면 꼭 들리는 맛있는 집이다. 특히 이 집 '육회 물회'는 바로 삶아 내주는 국수를 물회에 밥과 말아 먹으면 설명이 필요 없이 맛있다.

네이버에 사랑채 숯불구이로 검색하면 전국에 같은 상호가 많아 주소검색이 어렵다. "보문 사랑채"로 검색하면 사랑채 입구로 주소가 표시된다. 동궁원 바로 건너편 북군동 입구에 위치하고 있다. <경주맛집 BEST 4 '보문 사랑채 숯불구이' 경북 경주시 북군길 15-5>



▶ 배터져도 맛있다! 중앙시장 사거리 ‘현대밀면’



경주에서 아랫시장이라고 불리는 (중앙시장) 사거리 건너편을 보면 낡은간판 '현대밀면'이 보인다. 이곳은 경주에서 정말 오래된 곳이다.



현재까지 몇 년이나 되었는지는 모르겠으나 예전부터 아랫시장 '장날'이면 시장에 온 사람들이 배부르게 한 그릇 먹고 가라고 양을 푸짐하게 주었던 곳으로 지금도 엄청난 양을 주는 유명한 맛집이다.

"이 집은 비빔밀면이 참 맛있다." 특히 1000원을 추가시켜 비빔 곱빼기를 시켜 맛있다고 다 먹으면 배가 터질 수도 있다.

본 기자가 어릴 적부터 찾는 곳이다. 그러나 지금껏 이 집 주인이 누구인지 인사 한번 한 적 없지만, '비빔밀면'이 맛있어 경주 오면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소개한다. <경주맛집 BEST 3 '현대밀면' 경북 경주시 화랑로61>



▶ 맛있어서 단숨에 등극! ‘지금은 막창시대’ 



경주시 인왕동 (구, 교육청 앞)을 관광지로 소개하자면 이곳을 조금만 지나면 첨성대 입구 핑크뮬리 등 대규모 꽃단지가 나오고 안압지가 보인다.

인왕동에 위치한 소문난 막창집을 소개한다. '지금은 막창시대’는 울산에서 줄이 끊기지 않는 맛으로 국내 막창 계를 평정하고 경주에 상륙했다.

오픈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경주 맛집"으로 등극한 곳이다. 초벌구이 막창을 돌판에 구워 그 맛이 더욱 뛰어난 '지금은 막창시대는' 막창 마니아들의 성지로 불리고 있는 곳이다. <경주맛집 BEST 2 '지금은 막창시대' 경주시 원화로 180 >



▶엄청난 비쥬얼!  ‘스위트크림힐’ 칠면조 요리



경주 보문관광단지 인근 보문골프클럽 아랫마을 물천 펜션단지 입구에 위치한 스위트크림힐은 경주 이색카페, 경주 이국적인 카페,경주 맛있는 카페, 경주 수영장 카페, 등 많은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경주에서 유명한 곳이다.


유럽풍 건물과 동남아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 그리고 정성으로 만든 스위트크림힐 모든 음식은 맛있다. 특히 스위트크림힐 특선 메뉴 '이만한 칠면조'요리는 엄청난 비쥬얼과 맛을 자랑한다.



또한 이국적인 수영장을 보유한 '스위트크림힐'은 입장료는 없으며, 1인 1 메뉴로 커피와 식사를 하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카페이다.

 ‘너의 소중한 기억속에 남고싶다’는 스위트크림힐은 경주에 왔다면 한 번쯤 들려 이국적인 카페 인테리어도 구경하고 '이만한 칠면조'를 들고 인증샷 한번은 찍고 가야 하는 곳이다. <경주맛집BEST 1 '카페 스위트크림힐' 경주시 천북면 목실길4 >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