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정기회 개최

김수현 기자 | 2023.09.23 11:07



경주시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정기회 개최



경주시 천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행복나눔복지단)는 지난 20일 천북면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3차 정기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은 반찬나눔봉사 보고 및 이불빨래 지원,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대한 지원을 의논했다.

반찬나눔봉사는 더운 여름에도 한 번도 쉬지 않고 반찬을 직접 만들어 배달까지 해줬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대상자를 선정해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해 이불빨래를 직접 하지 못하는 가구에 이동세차 차량을 협조받아 세탁을 진행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은 가구에 세탁기, 도배, 장판 지원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빠른 시일 내에 재능기부 등을 지원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끔 논의했다.

회의를 마치며 최성환 민간위원장은 “여전히 많은 지원을 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하반기에도 열심히 협의체 일에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철우 천북면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의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협의체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

최정순 공공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늘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을 살피고 나누는 문화가 장착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