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추석인사

이민석 기자 | 2023.09.23 18:37
주낙영 경주시장 추석인사

 “고향 경주발전의 화룡점정,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에 온 힘 다 해주십시요”

“한국의 5천년 유구한 역사문화와 경제기적을 공유할 수 있는 곳은 오직 경주뿐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경주시장 주낙영입니다.

한해의 풍요로움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민족의 대명절 추석 한가위입니다.

그간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를 드리며, 소중한 가족․이웃과 함께하는 보름달 보다 넉넉하고 행복한 한가위 연휴가 되었으면 합니다.

또한 오랜만에 가시는 고향 길 안전하게 다녀오십시오.

우리 경주는 시민 모두의 노력으로 KTX 신경주 역세권 투자선도지구 지정, 외동 노후산단 대개조 등 역대 최다 공모사업 선정으로 경주시 최초로 살림살이 2조원 시대에 돌입했습니다. 

특히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 종합 1등급을 차지하여 경주인들의 자긍심을 드높였고, 동남권 해양레저관광거점 국책사업 유치로 경주 바다를 전 국민들에게 각인시켰습니다.

또한, 우리 시 최초로 제조업 중심의 소형모듈원자로(SMR) 국가산단 유치와 미래차 소재부품 플랫폼인 경주 e-모빌리티 연구단지의 순차적 완공으로 역사문화관광도시를 넘어 미래 첨단혁신과학도시로 경제지도를 대변화 하고 있습니다.

이제 남은 건 미․러․일․중 세계 4강을 비롯해 아․태지역 21개국 정상․각료․언론 등 6천여 명이 한국을 방문하는 세계적인 국제회의인‘2025 APEC 정상회의 유치’입니다.

우리의 5천년 유구한 역사문화와 경제기적을 공유할 수 있는 곳은 오직 경주뿐입니다. 아울러 정부의 지방화시대와 APEC의 포용적 성장가치(중소도시 개최)에 적합한 도시 또한 경주로, 그 시작점은 바로 우리의 고향 경주여야 합니다.

만 가지 일이 뜻대로 이루어진다는 만사승의(萬事勝意) 마음으로 APEC 정상회의가 반드시 경주에 유치될 수 있도록 100만인 서명운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내년 4월 도시결정까지 경주의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한가위를 맞아 그동안 변함없는 사랑과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풍요롭게 영그는 황금들녘 처럼 뜻깊고 행복한 한가위 연휴 보내십시오. 

감사합니다.
2023. 9. 23.
경주시장 주낙영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