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태극기 게양대 설치 경주시 위상 세운다!

이민석 기자 | 2023.09.18 21:38

사진 (네이버 출처) 인천공항 대형 태극기


대형 태극기 게양대 설치 
경주시 위상 세운다! 

-삼국통일의 성지 경주 신라 56왕 기념, 높이 56m 국기선양으로  경주시 위상과 시민들 자증심 고취-


경주시에 설치되는 대형 태극기 게양대는 신라 56왕을 기념하기 위해 높이 56m로 하고, 가로 10m 세로 8m의 태극기를 계양한다. 

현재 전국에 설치된 대형 태극기 계양대를 살펴보면 파주에 있으며 게양대가 높이 99.8m로 가장 크다. 

두 번째로 경기도 구리시에 있는 태극기 게양대는 높이 81.5m이다. 

이어 서울특별시 송파구에 설치된 계양대는 55m이며, 경상북도 칠곡군에 설치된 게양대도 55m이다. 

인천광역시에 설치된 게양대는 45m이며, 충청북도 괴산군에 설치된 게양대는 31.9m이다. 

아울러 경상남도 동창원IC, 진주(부산)휴게소)에 설치된 게양대는 50m이다. 

이외에도 도시마다 나라 사랑하는 마음으로 설치한 태극기 게양대가 여러 군데 있으며 높이로 인한 안전에는 이상없다.

삼국통일의 성지이자 호국정신의 중심도시인 경주에 설치할 태극기 게양대는 경주시민의 위상을 드높이고 시민들의 자긍심을 고취하며 더나가 애국심을 함양하기 위해 진작에 설치했어야 했다는 경주 시민들의 여론이다. 

경주시의회 제277회 임시회 제2회 추경 예산안 대형태극기 게양대 및 공원조성 예산 6억 9559만원은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로써 시는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부지선정 및 경관심의 등을 거쳐 내년 3월까지 게양대 설치를 할 예정이다.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