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환경공단-서울대학교, 고준위방폐물 아카데미 개최

민병권 기자 | 2023.07.06 07:49


원자력환경공단-서울대학교, 
고준위방폐물 아카데미 개최 

- 공단 신임이사장 방폐물아카데미 개최를 통해 원전지역과 소통 강화 -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조성돈)은 고준위방폐물 관리 특별법의 조속한 제정과 고준위방폐물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고준위방폐물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고준위방폐물 아카데미는 원전소재 기초·광역지자체 공무원 및 시·군의원 등 주요 이해관계자 60명을 2회차로 나누어 각각 30명씩 참여한다. 첫 번째 회차는 7월 5일, 두 번째 회차는 7월 19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는 공단과 서울대학교 고준위방폐물 관리 융합대학원(최성열 교수)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고준위방폐물의 기술, 정책,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와 토론을 통해 참여자들의 고준위방폐물에 대한 정확하고 객관적인 이해를 돕는다. 

 조성돈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이사장은 “고준위방폐물 아카데미는 과학적 사실에 기반한 합리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준위 특별법을 제정하여 고준위방폐장 부지를 선정하고 중간저장시설을 확보하는 것이 원전 소재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맞는 일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은 앞으로도 고준위방폐물 관리와 부지 선정 절차 및 유치 지역 지원에 관한 사항 등 고준위방폐물사업에 대한 정보제공과 소통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