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장초등학교 전교 어린이회장 고서윤 당선

이정우 기자 | 2019.12.22 07:45



금장초등학교 전교 어린이회장 고서윤 당선

2020학년도 금장초등학교 전교어린이회 임원 선거 실시

 

 

금장초등학교(교장 고재갑)20191213() 강당에서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실시하였다. 이번 선거는 후보자 소개, 소견 발표, 투표 방법과 순서안내, 투표의 식순으로 진행하였다.

 

금장초는 당해 12월에 내년도 전교 어린이회 임원 선거를 실시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공약을 준비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서로를 충분히 알게 된 학기말에 선거를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전교어린이임원 선거에는 회장, 6학년과 5학년 남녀부회장 임원직에 총 15명의 학생이 입후보하였다.

 

후보들은 선거가 실시되는 전날까지 선거 운동을 하였고, 선거 당일 강당에서 3~5학년 학생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강당에서 선거 공약을 발표하고 투표를 진행했다.

 

개표 결과 학생회장에는 고서윤(5) 학생이 당선되었다. 이어 부회장으로는 한진훈(5), 한채아(5) 학생이 6학년 부회장으로 당선되고 5학년 부회장으로는 김민호(4), 이지예(4) 학생이 당선되었다.



금장초 전교 어린이 회장 당선자 고서윤 학생은 소중한 한 표를 저에게 주셔서 감사드리며, 약속한 공약을 지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며 당선 소감을 밝혔다.

 

당선된 학생들은 당선증을 수여받고 20201학기부터 전교 어린이회 임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고재갑 교장은 이번 선거가 입후보한 학생에겐 선의의 경쟁과 선거에 필요한 역할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투표에 참여한 학생은 공정한 선거를 경험하며 자신의 소중한 한 표로 학교 대표를 직접 뽑음으로써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는 뜻깊은 배움의 기회가 되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