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 주한미군 문화관광 교류 협력 MOU 체결

이민석 기자 | 2022.05.18 12:24


경북문화관광공사, 주한미군 문화관광 교류 협력 MOU 체결 

-경북 문화관광 교류 확대 및 한미 상호 우호 협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 쉽 구축-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 사장 김성조)는 18일 공사 회의실에서 캠프케럴 美 주한물자지원사령부(USAMSC-K)와 경북 문화관광 교류 확대 및 한미 우호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주한미군 대상 밀리터리 마케팅(M/M)을 통해 문화관광 교류의 폭을 보다 확대하고 나아가 상호 긴밀한 우호 협력을 증진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주한미군 및 가족들이 경북의 문화관광 체험을 통해 한국문화를 이해하고 경북관광 홍보를 위한 상호협력 △ 한미 친선 관광 교류 프로그램 등을 통한 우호 협력강화 공동 노력 등이다. 

향후 공사는 대구 캠프워커, 캠프헨리, 왜관 캠프캐럴 주한미군 및 가족들을 중점 대상으로 경북 문화관광을 홍보하고 미군 측과 협력을 통하여 조직적인 마케팅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가성비 높은 잠재 관광시장을 개척하고, 우호 협력 관계의 발전을 통해 지속가능한 관광시장 확보와 한층 더 높은 경북 관광 이미지 제고, 지역관광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업무협약서에 서명한 美 주한물자지원사령부(USMSC-K) 데니스 엘. 셀든 사령관은 “공사의 적극적인 문화관광 교류와 우호협력 노력에 깊이 감사드리며, 주한물자지원사령부(MSC-K)도 관광 홍보 및 봉사활동 등 민간부분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공사 김성조 사장은“특히나 이번 협약은 한미수교 140주년을 맞이하여 더욱더 뜻 깊은 행사였다”며“주한미군이 한국에 머무는 동안 경북에 꼭 방문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에서는 상호 우호 협력을 바탕으로 조만간 ESG 경영 실천을 위한 주한미군 플로깅 봉사활동과 전통혼례, 한복 체험 등 문화관광 교류 행사를 추진 중에 있으며, 경상북도에서는 작년부터 경북 액티비티 & 힐링체험, 템플스테이 체험, 울릉도(독도) 탐방 등 맞춤형 상품 개발을 통하여 경북관광의 다변화를 위해 주한미군 경북 관광 유치에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주한물자지원사령부(USAMSC-K) : 군인, 미 군무원, 한인직원, 한국인 근무단으로 구성된 한반도 최고의 지원부대 중 하나로 3개 대대로 구성되어 있다.







twitter facebook google+
  • 경주시의회 주요행사
  • 김수현 기자 | 2022.06.19 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