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천북면, APEC 정상회의 성공 위한 선진시민 의식 고취 캠페인
- 2025년 신년 첫 정기회의 후, 환경정비 활동 및 기초 질서 캠페인 실시 -
경주시 천북면 자생단체장협의회(협의회장 손진열)는 2025년 1월 24일 천북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년 첫 정기회의를 개최한 후,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선진시민의식 고취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는 천북면 자생단체장 20여 명이 참석하여 2024년도 사업 결산과 2025년도 주요 사업 계획을 논의했으며, 지역 공동체의 발전과 협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 직후, 회원들은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기초질서 지키기 등 시민의식 개선을 통해 지역 이미지를 높이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선진화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각 단체별로 진행할 '우리 마을 청소하는 날' 환경 정비 활동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손진열 협의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천북면 주민들 이 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속 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천북면을 만드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전했다.
류시출 천북면장은 "자생단체협의회의 자발적인 참여와 노력 덕분에 지역 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며, "앞으 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APEC 정상회의 개최도시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클린운동, 기초질서 지키기와 친절 생활화로 손님 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자."고 전했다.




